텔레그램19금

텔레그램19금

텔레그램19금

오픈 소스

오픈 소스 프로그램으로 프로토콜과 API,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용 앱의 소스 코드를 공개하여서 모든 텔레그램19금 개발자가 자유롭게 수정·개발할 수 있다.

다만 주의할 점은 서버 소스도 공개한다고 하지만 아직 공개되지 않았고, 오픈 소스인 클라이언트마저 소스 공개가 늦다는 점이다.

 

텔레그램19금 봇

업데이트로 텔레그램19금 봇 기능이 공식적으로 추가되었다.

텔레그램이 제공하는 공식 봇 API로 만든 봇 계정은 등록했을 때, 계정 이름 옆에 까만 얼굴 비슷한 아이콘이 생긴다.

대화방에 봇을 추가하면, 해당 봇의 기능을 대화방에서 사용할 수 있다. 단 인라인 봇은 초대하지 않아도 항상 사용할 수 있다.

 

텔레그램19금 채널 기능

성인들을위한 텔레그램19금 채널 기능이 새로 생겼다.

채널은 개설한 사람과 관리자로 추가된 사람만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단방향 채팅이며, 구독할 수 있는 사람 수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공지 사항이나 뉴스 등을 올리기에 적합하다.

글이나 파일을 ‘저장한 메시지’로 보내면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된 어느 기기에서나 열어볼 수 있기 때문에, 텔레그램을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이용할 수 있다.

텔레그램19금 채널에 게시한 메시지는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다.

삭제 시 모든 구독자의 채팅 화면에서도 해당 메시지가 삭제된다.

또한 채널에서는 구독한 시점에 상관없이 과거에 게시된 메시지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.

채널에 그룹을 이어 토론 그룹으로 삼을 수 있으며 # 채널 바닥에 있는 패널의 ‘토론’ 버튼을 눌러 채널과 이어진 그룹 대화방으로 갈 수 있다.

공개 채널에 한해 DiscussBot을 쓰면 게시물에 공개 댓글을 달 수 있는 기능 또한 추가되었다.

 

텔레그램19금 채널 목록

자세한 내용은 텔레그램/채널 목록 문서를 참고하십시오.

 

커스텀 스티커

사람들이 텔레그램채널을 쓰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. 사용자들이 스티커를 직접 제작해 텔레그램 서버에 등록하여 사용하는 사용자 맞춤식 스티커 기능이 존재한다.

사용자 맞춤 스티커를 만들기 위해선 공식 스티커 봇인 @stickers에 개인 채팅을 건 후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입력하여 봇의 메시지에 따라 스티커를 제작하면 된다.

스티커에 사용되는 이미지는 512 x 512 안에 들어가는 사이즈여야 한다.

이때 가로, 세로 어느 한쪽이든 512만 맞춰도 제작할 수 있다.

텔레그램19금 스티커를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다

이때문에 저작권을 침해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하는데, 이 때문에 라인이 텔레그램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몇 시간 동안 내려가게 한 일이 있었다.

타 SNS 앱처럼, 스티커를 자신이 갖고 있는 사진이나 이미지에 붙일 수 있는 기능도 생겼다.

기본 제공 스티커뿐만 아니라 개인의 맞춤 스티커도 붙여 볼 수 있다는 점이 큰 강점.

텔레그램19금
텔레그램19금